menu

Who are we

Home > Who are we > 인사말
인사말
1966년 창단 이래 꾸준히 합창음악을 통한 선교와 한국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대학합창단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대학합창단은 1966년도에 음악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창단하였습니다. 최고 수준의 합창음악을 통해 한국의 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한국의 합창음악을 국내 및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동시에, 음악을 통한 선교 활동을 지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지금까지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대학합창단은 창단 이래 45년 동안 초대 지휘자인 최훈차교수께서 상임지휘자를 맡아 이끌어 오시면서, 최교수님의 훌륭한 지도하에 합창단은 신앙적인 면에서나 음악적인 면에서 많은 성장을 하였습니다. 특히 국내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학합창단은 묵묵히 합창단 활동을 유지해 나갈 뿐만 아니라, 과거보다 더욱더 활발한 연주로 그 활동영역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2011년도에는 최훈차 초대 상임지휘자께서 음악감독으로 추대 되시고 새로이 대학합창단 동문인 박동희교수가 대학합창단의 제2대 상임지휘자로 취임했습니다. 대학합창단은 이제 박교수의 지도하에 과거에 해오던 기존의 활동을 계속함과 동시에 새로운 사명과 도전으로 합창단을 더욱더 발전시켜 나갈 것을 여러분들께 약속 드리겠습니다.
대학합창단은 합창단 단원 구성 자격상 매년 졸업생의 배출과 신입생의 영입이라는 단원 교체의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모든 역경을 믿음으로 극복하고, 매해 우리에게 맡겨진 연주활동을 잘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애쓰시는 상임지휘자와 단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찬사를 보냅니다. 또한 기도로 물질로 많은 후원을 해주신 후원회원 여러분들과 동문선배님들, 운영이사님, 학부모님 그리고 그저 우연히 연주회에서 또는 식당에서 합창을 듣고 감격하여 후원해주신 무명의 많은 분들께 이 지면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이 홈페이지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합창음악을 사랑하고 대학합창단을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과 단원, 동문 선배님들 그리고 가족 여러분들께 기쁨과 행복을 나누는 아름다운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제 7대 단장 류영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