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후원회

Home >후원회 > 동문후원회 소개
동문후원회 소개
동문 후원회 및 가입안내입니다.
대학합창단 동문여러분,
지난 2013년 5월 11일(토) 대학합창단 창립 47주년 기념예배와 음악회를 마친 후 동문총회에서 아래와 같은 논의와 결의를 하였기에 알려드립니다.
대학합창단 동문후원회 조성
배경 및 목적
현재 대학합창단은 단장과 상임지휘자 그리고 운영이사회의 대부분이 동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동문중심의 운영형태로 자연스레 이관이 되어 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대학합창단의 정기후원은 운영이사회가 맡고 있으나, 운영이사회의 후원만으로는 지원에 한계가 있어 왔기에 보다 폭넓은 지원을 위해 별도 후원회 조직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또한, 동문들을 위한 대학합창단 동문회의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으며, 이를 지원할 동문회 예산의 확보가 필요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
이에 전 세계 수백여 대학합창단 동문들을 중심으로 “대학합창단 후원회”를 결성하고, 대학합창단 동문들로부터 매월 일정의 후원금을 지원 받아 대학합창단 후원회와 동문회 운영기금을 조성하기로 하였습니다.
모금, 관리 및 운영주체
동문회비와 대학합창단 후원금을 함께 모금하기로 하되, 동문회비는 월 2,500원, 후원금은 월 1만원 ~ 5만원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금방식은 국내는 CMS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하였고, 동문후원회 관리자로 정석오동문(90학번)이 이를 담당하기로 하였습니다. (해외는 지정계좌로 송금하는 방식으로 우선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대학합창단 후원회의 모든 관리 및 운영의 주체는 대학합창단 동문회에서 담당하기로 하였고, 정기적으로 내용을 동문들에게 보고하기로 하였습니다.
기대효과
대학합창단 동문중심의 후원회가 결성됨으로 인해 박동희 상임지휘자를 중심으로 하는 제2기 대학합창단의 후원이 확대되어 더욱 다양한 연주를 기획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폭 넓은 활동을 기대합니다. 대학합창단을 거쳐간 수백 명의 동문들 간의 교류와 동문들을 위한 행사의 확대로 동문회의 활성화가 기대되며, 다가오는 창립 50주년 행사도 이 기금을 토대로 준비할 수 있는 기초가 마련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에 금번 동문총회에서 결의한 대학합창단 동문후원회에 참여해 주시기 부탁드리옵고, 이 후원회가 잘 운영되어 의미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창시절 소중한 추억과 감동이 남아있는 대학합창단이 우리 동문들의 작은 정성들이 모여 50년을 넘어 영구히 아름다운 화음으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계속 전파할 수 있고 또한 동문들 간에 그 추억과 아름다운 우정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이번 대학합창단 동문후원회 조성에 많은 성원과 기도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7월
대학합창단 동문회장 김진태 드림
P.S. 관련하여 문의하실 사항은 아래 대학합창단 동문회 임원들에게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